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AK’S SCIENCE
BAK는 과학이 건강한 피부로 가는 중요한 열쇠라고 믿습니다. BAK는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최신 과학을 기반으로 한 수년간의 연구 결과입니다.
01. BACTERIA
박테리아
우리의 피부 문제에 대한 과학적 접근은 45억년의 진화를 통해 자연이 오늘날 많은 문제들에 대한 놀라운 솔루션을 찾았다는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박테리아는 각기 고유한 기능을 가진 10,000개의 서로 다른 종으로 진화했습니다. 수년 동안 "좋은" 또는 "도움이 되는"이라는 단어는 "박테리아"라는 단어를 설명하는데 거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박테리아는 오히려 질병의 원인으로, 어떻게든 피해야 하는 것으로 언급되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는 신체 세포의 절반 이상이 박테리아로 되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박테리아는 무해할 뿐만 아니라 많은 경우 건강과 웰빙에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러나 신체 생태계의 박테리아 균형이 깨지면 병원성(유해한) 박테리아가 우위를 점하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의 균형은 대기 오염, 상당한 온도 변화, 건강에 해로운 식단, 소비재에 포함된 약물 또는 화학 물질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깨질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사항은 신체적인 불편함이나 경우에 따라 피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의 연구는 많은 박테리아 중 건강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박테리아를 찾는 것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박테리아와 같은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BAK는 실제로 1,500개 이상의 박테리아를 찾고 분리해 건강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찾아내는데 성공했습니다.
02. MICROBIOM
마이크로바이옴
보다 정확하게 정의하면 신체에 서식하는 모든 미생물의 집합적 유전자 풀입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장에 살지만, 피부나 질과 같은 신체의 다른 곳에서도 많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 미생물을 합치면 신체 전체 세포 수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유해하지만(병원체) 대다수는 무해하거나 피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프로바이오틱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마이크로바이옴의 시작은 태아일 때 태반을 통해 형성됩니다. 처음에 우리는 태어날 때 어머니의 산도와 항문을 통해 미생물을 흡수하고 피부 접촉과 모유를 통해 미생물을 흡수합니다.

우리 몸의 마이크로바이옴은 살아있는 유기체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항상 변화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바이옴을 영구적으로 크게 바꾸는 것은 어렵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마이크로바이옴은 생후 처음 몇 년 동안 형성됩니다. 즉, 3세 때의 마이크로바이옴은 성장 후에 마이크로바이옴과 매우 유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바이옴은 섬세하고 균형이 쉽게 깨지기 때문에 무리한 세안과 클렌징, 다양한 화장품의 과다 사용은 오히려 피부 불균형으로 이어져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이크로바이옴은 높은 다양성과 균형을 특징으로 하며 건강한 피부와 신체에 중요합니다.

우리는 박테리아와 공생 관계에 있습니다. 우리는 박테리아에게 음식과 은신처를 제공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환경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며 피부의 최적 산도를 유지하고 중요한 화합물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시각적, 미용적 관점에서 스킨케어를 보지만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외부 병원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강력한 요새화, 즉 균형 잡힌 미생물 및 장벽 기능이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은 균형 잡힌 마이크로바이옴을 유지하는 적절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이크로바이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현대의 생활 방식은 스킨케어 제품, 헤어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매일 불필요한 화학 물질과 접촉하게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종합적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이것이 긴 시간 매일 반복되면 미생물 군집이 자연스러운 균형으로 돌아가지 않아 장기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재조정하고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03. Probiotics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의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박테리아와 같은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유산균이 피부에 얼마나 좋은지 정말 알고 계신가요?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를 작은 ‘슈퍼히어로’라고 부르는 이유를 살펴볼까요?

첫째, 좋은 박테리아는 피부에서 공간을 차지함으로써 나쁜 박테리아가 적어지며 더 이상 피부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둘째, 살아있는 좋은 박테리아는 섬유질, 즉 프리바이오틱스를 분해해 피부의 Ph 수준을 조절하는 비타민 및 유기산과 같은 유익한 물질을 생성합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좋은 박테리아가 콜라겐의 구성 요소와 피부 세포의 기타 필수 구성 요소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피부의 세포 성장을 증가시켜 피부를 두껍고 탄력 있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는 피부 세포 표면에 존재하는 지질의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 장벽 기능과 탄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스핑고미엘리나제(SMase)를 생성합니다. 지질 수치의 증가는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고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능력을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위의 모든 성분은 발진, 가려움증 및 발적과 같은 피부 자극 징후를 퇴치하고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에 기여하고 피부의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의 pH 수치가 너무 높으면 지질 수치가 감소하고 장벽 기능이 약해지며 피부 노화가 증가합니다.

BAK는 1,500 여가지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에서 타겟(Cutibacterium acnes, Candida spp.,Staphylococcus aureus CC1) 스크리닝을 통해 효용이 높은 4가지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분리하여 이들의 효능을 임상으로 증명 하였습니다. 이로 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 균형을 해치는 박테리아로부터 그 균형을 맞추고 보호하는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04. PROBIOTICS-Metabolites
피부에 살아있는 스킨케어 공장
아미노산, 펩타이드, 글리콜산, 아스코르빈산, 페룰산,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스킨케어를 상상해보세요. 당신은 이런 성분들이 들어있는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을 겁니다. 아마 수많은 고민을 하고 시간과 비용도 많이 들었을 겁니다.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가 이러한 모든 "성분" 등을 생산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는 작은 피부 관리 공장처럼 작동하여 가장 널리 알려진 활성 성분을 여러분의 피부에 직접 만듭니다.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사산물을 만들어내는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를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1,500 여가지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에서 타겟(Cutibacterium acnes, Candida spp.,Staphylococcus aureus CC1) 스크리닝을 통해 효용이 높은 4가지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분리하여 이들의 효능을 임상으로 증명 하였는데 BAK의 스킨케어에 사용하는 두 가지 주요 프로바이오틱 균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

발효 양배추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로 습진의 중증도와 관련된 특정 클론 유형의 황색포도상구균을 억제합니다.

[효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잡고, 수분 공급을 개선하고, 발진, 자극받고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톤과 안색의 균형을 맞추고, 피부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데 적합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입니다.

[생성 대사산물]

CDP-콜린, 비타민 C, 페룰산, 글리콜산 및 여러 노화 방지 화합물을 포함하여 피부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수백 가지 대사 산물을 생성합니다.

[기능]

발효 비트 뿌리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로, Cutibacterium acnes 의 병원성 리보타입에 결합하고 C. acnes 박테리아의 생물막 형성을 억제합니다

[효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잡고 트러블을 제어하며 수분 공급을 개선하고 피부 톤과 안색의 균형을 맞추고 피부의 자극과 염증을 진정시키는 데 적합한 프로바이오틱 균주입니다.

[생성 대사산물]

살리실아마이드, 비타민 C, 나이아신아마이드(VitB3), 피리독신(VitB6), 막힌 모공을 뚫어주는 인돌-3-락트산 및 숙신산과 같은 대사물질을 포함하여 피부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수백 가지의 대사물질을 생성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대사 물질과 그 기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짧은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더 많은 대사 산물이 있지만 "일반" 스킨케어 제품에서 가장 친숙한 대사 산물입니다. 서로 다른 프로바이오틱스는 서로 다른 대사산물을 생성하며, 대사 결과를 완벽하게 매핑하는 것은 달성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검색